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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이노6를 이용한 제품디자인 책 출시 안내

노구라 2019. 11. 27. 16:56

 

이 책은 우리 실생활에 사용되는 제품을 모델링 예제로 사용하여 복잡하지 않고 비교적 수월하게 Modeling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다. 차근차근 책 속의 예제를 따라하다 보면 나만의 상상속의 아이디어를 3D Data로 구현하고 3D프린터로 출력하여 만져볼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들 수 있다. 책의 처음은 Rhino의 Modeling 방식인 NURB(Non-uniform rational B一spline)에 대한 기본 개념과 메뉴 및 화면 구성요소 설명, 라이노 6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 대한 설명을 수록하였다. 중반부터는 초급 Modeling 예제 실습을 통해 명령어 사용에 익숙해지며 여러 가지 기능을 응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, Modeling 과정 중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도 기술하였다.

1. INTRO

01. Rhino 6란 무엇인가?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8

02. Modeling의 종류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10

03. NURBS 이해하기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2

2. 제품디자인 프로세스 간략 이해

01. Design research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16

02. Idea Sketch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18

03. Rendering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19

04. Mock Up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20

05. Mass Production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21

3. Rhino 6 작업환경 이해

01. 화면 Interface 살펴보기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24

02. 마우스 사용법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63

03. 단축키 설정 방법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64

04. Gumball이란?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65

05. Osnap(Object Snap)이란?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66

06. Rhino 6의 새 기능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68

4. Beginning level modeling

01. NAME CARD STAND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72

02. TEA CUP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90

03. PEN TRAY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10

5. Intermediate level modeling

01. INITIAL RING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120

02. SOAP BOTTLE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138

6. Advanced level modeling

01. WATCH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172

02. TOASTER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254

7. Rendering Knowhow

01. Rhino 6 basic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330

02. KeyShot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338

03. Adobe Dimension CC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 342

저자 하영민

주요 경력

현(주)메카피아 기술교육강사

현 디자인 사이 대표

전 KT tech 디자인팀 과장

전 퓨전디자인 제품디자인팀 주임

RobertMCneel&Associates 공인 Trainer

특허

디자인 특허등록 43건(출원번호 3020010016343외,특허청 기준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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